책소개
남다른 엘리 공주의 아주 멋지고 행복한 친구 찾기!
"그래, 여기서 누가 와 주기만 기다릴 순 없어.
어딘가 나와 친구가 되어 줄 사람이 있을 거야!"
이야기 속 공주들은 대개 어떤 모습인가요?
아마도 아름다운 드레스에, 작은 왕관을 머리에 쓴 예쁘고 수줍은 모습일 거예요.
그런데 《아주 멋지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의 주인공 엘리 공주는 여느 공주들과는 많이 다르답니다.
예쁜 드레스를 입고 거울을 들여다보기 보다는
나무 조각과 수많은 끈 그리고 전선으로 무엇이든 뚝딱뚝딱 만들기를 좋아하거든요.
왕과 왕비는 잔뜩 어질러진 방에서 공주답지 않게 드레스를 더럽히기 일쑤인 엘리 공주를 못마땅해하지요.
하지만 궁전 밖이 위험하다고 걱정하며 한 발짝도 나가지 못하게 합니다.
엘리 공주는 얼음 바람이 불어오는 세상 꼭대기의 얼음 궁전에서 혼자 발명을 하며 지내다,
어느 날 친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돼요.
그래서 생강 과자를 구워 보기도 하고, 개구리와 뽀뽀해서 사람으로 바꾸려고도 했지만 모두 실패하고 말지요.
엘리 공주는 아무리 애써도 친구가 생기지 않자 결국 스스로 친구를 찾아 길을 떠납니다.
이 그림책은 엘리 공주가 일반적인 공주의 틀을 깨고
자주적으로 모험을 떠나 세상에 적응하는 모습을 통해 여러 메시지를 건넵니다.
무엇보다 왕과 왕비가 기대하는 공주의 모습과 공주 스스로가 바라고 원하는 모습에는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왕과 왕비는 세상이 위험하다며 공주를 궁전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두려움을 주고,
왕이 원하는 전통적인 공주의 모습을 강요하지요.
세상이 위험하다고 아이를 부모의 품 안에만 데리고 있어야 할까요?
그리고 아이가 원하는 삶 대신 부모가 원하는 미래를 강요해야 하는 걸까요?
엘리 공주와 함께 모험하며 우리 아이가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아이들이 가장 설레며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따뜻한 그림책!
《아주 멋지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은 제목 그대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크리스마스'와 '선물'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크리스마스는 아이들이 기다리는 날이고,
그만큼 크리스마스 선물은 어린 시절의 소중한 기억으로 남게 되지요.
주인공 엘리 공주는 친구를 찾아 숲속을 걸어가다 우연히 요정들의 집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바쁘디 바쁜 요정들을 위해 다양한 발명품을 만들어 도와주지요.
그것도 아무도 모르게 말이에요.
산타 할아버지는 요정들을 남모르게 도와준 엘리 공주를 칭찬하며, 어떤 크리스마스 선물을 원하냐고 묻습니다.
그러자 엘리 공주는 멋진 장난감이나 예쁜 드레스가 아니라 함께 놀 '친구'를 원했어요.
그런데 깨닫지 못하는 사이, 엘리 공주에게는 이미 많은 친구들이 있었답니다.
엘리 공주는 많은 친구들 외에도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나 더 받았어요.
멋진 작업실과 멋진 공구들이었지요.
왕과 왕비는 지금껏 부모로써 바라던 공주의 모습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공주를 받아들이게 되었어요.
그리고 엘리 공주가 남다른 재능으로 다른 이들을 도와준 사실을 자랑스러워했지요.
이 그림책을 보면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닌 때에도
온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값진 선물은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라는 것을 마음 가득 느낄 수 있답니다.
누리과정 의사소통 영역과 연계된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그림책!
《아주 멋지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은 누리과정 5개 영역 가운데 「의사소통」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존재감을 나타내기 위해 다양한 행동과 말들로 친구들에게 표현합니다.
이 책에는 엘리 공주뿐 아니라, 숲속에 숨어 있는 무시무시한 동물들,
산타클로스의 집에서 열심히 일하는 요정들이 등장합니다.
그림 속 다양한 인물의 입장이 되어 이야기를 스스로 만들다 보면 의사소통 능력이 쑥쑥 자랄 거예요.
또한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어떻게 배달할까?'
하는 기분 좋은 궁금증을 통해 상상력도 풍부해집니다.
이 책은 '똑똑 사파리펜'으로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사파리펜으로 그림 속 등장인물을 눌러 보세요.
생생한 효과음과 함께 숨겨진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책장에 숨어 있는 엘리 공주를 찾아 사운드펜을 누르면 숨은그림찾기 놀이를 하듯 책을 읽을 수 있어요.
엄마 아빠가 읽어 주지 않아도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지요.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 글자를 배우는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