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Faraway Tree series 는 영국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Enid Blyton의 판타지동화로 1939년 영국에서 첫 권이 출간된 이래, 80년 동안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어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해리포터의 조앤롤링이나 반지의 제왕 J.R.R.톨킨등의 위대한 작가들도 Enid Blyton의 책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니 영국을 대표하는 많은 마법과 판타지 동화들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agic Faraway Tree series는 주인공 Joe, Beth, Frannie 세 남매가 집 근처 마법의 숲에서 발견한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나무인 Faraway Tree를 통해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동화인데요,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나 걸리버 여행기처럼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로 흥미진진한 모험을 떠납니다. 판타지 동화에서 느낄 수 있는 상상의 재미뿐 아니라 양보, 배려, 용기등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삶의 지혜와 덕목을 담고 있는 교훈적인 이야기입니다.
#The Enchanted Wood
도시에 살던 Joe, Beth, Frannie 세 남매는 시골로 이사를 하게 되는데, 새로 이사온 집 근처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요정을 만나 숲 속에 있는 거타란 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 나무의 이름은 Faraway Tree! 나무 꼭대기에서는 매일 다른 나라가 펼쳐지는데 위험하니 올라가지 말라는 거예요. 하지만, 궁금함을 참을 수 없던 아이들은 나무 꼭대기에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The Magic Faraway Tree
어느날, 세 남매의 집에 사촌 Rick이 찾아옵니다.
Joe, Beth, Frannie는 Rick에게 Faraway tree와 그 나무의 주민들을 소개시켜주고 함께 모험을 떠납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어요. 알고 지내던 사람들이 사라지고, Rick마저 보이질 않는데...
#The Folk of the Faraway Tree
시골집에 이번엔 새로운 손님이 찾아옵니다. 엄마 친구의 딸인 Connie가 잠시 묵게 되는데요, 버릇도 없고 무슨 말을 해도 믿지 않는등 제멋대로 구는 Connie로 인해 아이들은 완전 지쳐버렸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모험을 포기할 수는 없기에...
* The Enchanted Wood (The Magic Faraway Tree)
* The Magic Faraway Tree (The Magic Faraway Tree)
*The Folk of the Faraway Tree (The Magic Faraway 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