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내역 >
* Michael L. Printz Award
* BCCB Blue Ribbon Book
* SLJ Best Book
* Booklist Editors' Choice
* ALA Best Book for Young Adults
* Junior Library Guild Selection
* YALSA Best Books for YA
* YALSA Popular Paperbacks
Seventeen-year-old Troy, depressed, suicidal, and weighing nearly 300 pounds, gets a new perspective on life when a homeless teenager, who is a genius on guitar, wants Troy to be the drummer in his rock band.
웬디북 리뷰 : 작성자 이글랜차일드
뉴욕의 지하철의 지하철에 한 소년이 고민을 하고 있다. 6피트 1인치의 키에 296파운드에 달하는 몸무게, 사회성은 없고 마음마저 약해져 Troy Billings는 자살을 결심한 것이다. 하지만 선뜻 지하철에 뛰어들 지 못해 망설이는 사이 지하철은 세 번이나 놓쳤다. 그러던 중 빼빼마르고 지저분한 노숙자가 Troy에게 접근했다. 대뜸 너의 목숨을 구했으니 밥을 사라고 하는데, 알고 보니 그는 행방불명됐던 Troy의 고등학교 선배로, 전설적인 락 공연을 펼친 기타리스트 Curt McCrae였다. 그는 불현듯 Troy에게 밴드의 드러머가 되어 달라고 제의를 한다. Troy는 이러한 Curt가 이상했다. 다가서기조차 주저하게 될 정도로 지저분한데 사람들은 그의 외모는 아끼고 사랑을 한다. 이런 Curt가 Troy만 바라보고 있으니…….
Michael L. Printz 상을 비롯해서 수많은 상을 석권한 K. L. Going의 《Fat Kid Rules the World》입니다. 외모 열등감에 사로잡힌 소년이 자신의 재능을 펼치면서 화려하게 비상하는 내용인데요,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힘, 몰입도, 흡인력 모든 것이 놀라울 정도로 굉장합니다. 작품성이야 수상내역이 말해주니 달리 설명할 이유는 없겠죠? ^^
《Fat Kid Rules the World》는 영화로도 제작돼 2012 부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소개됐는데요, 훌륭한 음악과 더불어 호평이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