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the help of his new friends, Annie and Eric, George discovers a key that opens the universe to him and must eventually use his knowledge to help save Eric from within a black hole. The coauthors are Stephen Hawking and Christophe Galfard.
《George's Cosmic Treasure Hunt》는 호킹 부녀가 함께 써낸 우주모험소설로
《George's Secret Key to the Universe》의 후속편입니다.
Stephen Hawking은 정말 설명이 필요 없는 천재죠? 세계 물리학계는 갈릴레이-뉴턴-아인슈타인의 계보를 이어 스티븐 호킹 박사를 꼽는데요, 이런 그가 동화작가이자 딸인 Lucy Hawking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우주과학 이야기를 썼네요.
호킹 박사는 아홉 살 된 손자에게 우주란 것이 이렇게 신비롭다고 말하고 싶은데, 아시다시피 호킹 박사는 루게릭병으로 인해서 제대로 말을 할 수가 없잖아요? 마침 딸이 동화작가이니 잘됐다 싶어서 함께 우주모험소설을 기획합니다. 손자와 비슷한 George와 여자친구 Ann이 주인공이에요.
《George's Cosmic Treasure Hunt》는 우주에 과연 지구인 외에 외계 생명체가 있냐는 부분을 이야기해요. 조지와 애니는 어느 날 외계 생명체로 추정되는 이로부터 메시지를 하나 받고 또 다시 우주여행을 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더 이상 말하면 잔소리가 될 테니, 추천사 몇 가지 전해드릴게요.
+ 단 한 번이라도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밤하늘을 쳐다본 적이 있는 사람은 모두 읽어야 한다.
- Time
+ 이 책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서는 마음놓아도 좋다.
- Guardian
+ 스티븐 호킹이 설명하는 과학은 게임처럼 신나고, 판타지 소설처럼 재밌고, 밤하늘처럼 아름답다.
- USA Today
+ 별과 우주를 이렇게 쉽고 흥미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 스티븐 호킹뿐이다!
- Nature,
+ 혜성과 토성, 목성에 대한 생생한 묘사와 실감나는 컬러 사진, 쉽게 풀어쓴 과학이론이 우리 아이들의 지적 토양을 풍요롭게 한다.
- National Geographic
+ 여간해서는 과학책을 읽지 않는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일 정도로 재미있고 독창적인 책!
- Tele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