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거리 및 특징 ◈
William은 회색 빛의 곰을 무서워했습니다. 계단 밑의 창고도 무서워했는데, 어느 날엔가 그가 생각하기에 그 계단 밑에서 곰을 본 것 같기 때문이었습니다.
William은 곰이 걱정되었습니다. "배가 몹시 고프군. 널 잡아먹어야겠어." 하고 곰이 말하는 것 같아서입니다. William은 계단 밑에 사는 곰을 위해 배 하나를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을 때 문을 살짝 열고 배를 던져 넣은 후 다시 문을 꽝 닫았습니다.
William은 눈을 살짝 뜨고 다녔기 때문에 계단 밑의 곰을 본 적은 없었지만 곰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고 있었습니다. 매일매일 계단 밑에 살고 있는 곰에게 바나나, 베이컨, 빵, 꿀 등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얼마가 지나고 곰이 있는 계단 밑에서 이상한 냄새가 났습니다.
엄마는 청소를 해야겠다고 하지만 William은 그곳에 들어가지 말라고 소리를 치고 엄마에게 곰에 대해 말을 합니다. 드디어 William과 엄마는 곰과 싸우기 위해 용감하게 문을 열지만 곰은 없고 낡은 러그와 망가진 의자, 그리고 끔찍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는 음식들이 여기저기 널려 있었습니다.
엄마와 William은 깨끗이 치웠습니다. 엄마는 William에게 갈색 빛과 회색 빛의 작은 곰 인형을 사주었고, William은 다시는 곰을 무서워하지 않았답니다.
◈ 책에서 배우는 영어표현 ◈
"The Bear lives under the stairs." 음율이 느껴지는 반복되는 표현 속에서 'under'라는 전치사를 확실히 익힐 수 있습니다.
◈ 엄마랑 아이랑 ◈
- My baby~~Are you scared of the bear?
- William is so scared of the bear under the stairs
◈ 작가 소개 ◈
이 책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Helen Cooper는 1963년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음악 선생님의 자격을 가진 그녀는 어린이 그림책을 그리는 일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1987년 Kit and the Magic Kite라는 책을 처음 출간하게 되었고 1998년 Kate Greenaway Medal 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의 심리 세계를 그녀의 독특한 감각으로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배경과 등장 인물의 심리 묘사, 상황 묘사, 색채 감각의 탁월함은 여러 모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4권의 책을 그리고 썼으며, 15개 국어로 번역 출판되었습니다.
Helen Cooper는 'The Bear under the Stairs'(1993)로 Smarties Yong Judges Prize를 수상하였고, Waterstones' Book of the Month로 선정되었습니다. 'The Baby who wouldn’t go to bed'(1996)와 'Pumpkin Soup'(1998)로 Kate Green away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녀는 현재 런던 북쪽의 하이게이트(Highgate)에서 역시 작가이자 삽화가인 남편 Ted Dewan과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