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소개 ◈
몸은 모두 똑같지요. 세계 여러 나라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도 밝고 귀엽게 표현되었으며, 문장의 반복을 통해 신체 부위의 특징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쉽고 부드러운 선율로 책의 느낌을 보여줍니다. 원어민의 스토리텔링과, 노래, 챈트가 포함되어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요.
Area 논리적 사고 중심
Time 매회 4-5분씩, 하루 3회 정도
Story
어휘력, 인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이야기책입니다. 신체 부위의 명칭과 각 신체 부위의 역할에 대해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정확하고 간단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Object
아이가 자기 신체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시기입니다.
책을 활용하여 엄마와 다양한 대화를 해 나가는 과정에서 아이가 직접 행동을 해 봄으로써 지각 능력 및 언어 표현력을 발달시킵니다.
이렇게 가르쳐 주세요.
거울을 보며 얼굴과 신체 부위의 이름을 익힙니다.
1. 거울을 통해 아이의 얼굴을 보여 줍니다. 얼굴의 각 부위를 짚어 주며 엄마의 얼굴과도 비교해 가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예) nose, nose, nose 코 / eyes, eyes, eyes 눈
2. 아이와 놀이할 단어를 함께 연습해 볼까요?
1. Hands, hands, hands, 손 2. Cheeks, cheeks, cheeks, 뺨
Feet, feet, feet, 발 Nose, nose, nose, 코
Knees, knees, knees, 무릎 Eyes, eyes, eyes, 눈
Head, head, head 머리 Ears, ears, ears, 귀
Neck, neck, neck, 목 Teeth, teeth, teeth, 이
1,2 절로 나뉘어진 각 신체 부위의 연습은 아이가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만 합니다.
각 신체의 명칭에 아이가 친숙해졌다고 느껴지면 책의 본문으로 들어갑니다.
책을 읽어 가며 적절한 동작을 해 봅니다.
1. 이야기책의 분량이 조금 많기 때문에 책도 반씩 나누어 읽어 봅니다. 물론 아이의 흥미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요? 이 책은 신체의 각 명칭과 그 역할을 함께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명칭의 설명이 나올 때 엄마가 직접 동작을 보여 주면 아이가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 Here is my head fot thinking and knowing.
Here is my head (손으로 머리를 가리키고) for thinking(머리를 갸우뚱거리며 손가락으로 이마을 짚으며) and knowing. (머리를 끄덕인다.)
2. 아이가 각 명칭은 이해하지만 그 역할에 대해서는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명칭을 익히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므로 이것이 충분히 연습된 후 아이와의 대화가 좀더 자유롭고 수월해질 때 각 부분의 역할을 설명해도 늦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반복하세요.
이 책의 목적은 아이의 인지력과 함께 어휘력을 발달시키려는 데 있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자연스럽게 반복하여 들려주며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노래와 게임을 활용하여 익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