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거리 및 특징 ◈
보라, 갈색, 파랑, 노랑, 금색, 은색 등 12가지의 크레용에 들어있는 색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는 책입니다.
문장도 운이 잘 맞추어져 있고, 각 장의 그림들은 검은색 테두리에 선명한 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마치 아이들이 그린 것 같이 귀엽습니다.
맨 첫 장에 나오는 Talk. Talk. My Crayons talk. Yackity. Clackity. Talk. Talk. Talk.의 문장은 여러 번 반복이 되면서 나옵니다.
보라색이 “음! 풍선껌”하고 외치면 그림 속의 여자 아이는 진짜로 보라색 풍선껌을 불어봅니다.
돼지들이 갈색의 진흙 파이를 가지고 놀고, 파란색 하늘을 향해 높이 그네를 타고 올라가며, 은색의 크레용이 플룻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삐에로 아저씨! 바지가 내려갔어요.”하고 핑크색이 웃으면서 말합니다. 물론 삐에로 아저씨의 속바지는 핑크색이고요.
노랑, 금색, 빨강, 초록 등 그 밖의 부분도 선명하게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면서 챈트식으로 박자에 맞춰서 이야기를 읽어주면 아이들은 저절로 색의 세계로 빠져들어갑니다.
이 책과 함께 아이들은 좋아하는 크레용을 가지고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듣기 ◈
Step 1 스토리송
Step 2 스토리리딩
Step 3 스토리송(키드)
Step 4 송 멜로디
◈ 책에서 배우는 영어표현 ◈
Sky, Swing so high.
Dress up time.
Do not go.
May I eat?
Pants fall down.
Watch me run!
◈ 엄마랑 아이랑 ◈
1.What colors did you see in the book?
What's your favorite colors? (What colors do you like best?)
I like purple.
2.Should we draw some pictures?
3.Here’s a big piece of paper. Draw whatever you want.
We can use many different colors.
4.What did you draw?
That’s great.
◈ 작가 소개 ◈
작가인 Patricia Hubbard는 Washington주의 Snoqualmie 강가에서 그녀의 남편과 살고 있으며 My crayons talk과 Goodnight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 작가 관련 사이트 ◈
http://us.macmillan.com/mycrayonstalk
G. Brian Kar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