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7월 1일 자로 출판사의 정가가 인상되었습니다.
◈ 줄거리 및 특징 ◈
알파벳 A에서 Z까지 대문자, 소문자 모두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딱딱한 주제를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과일과 야채를 연관지어 쉽고 재미있게 알파벳을 익힐 수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과일과 이국적인 과일, 야채의 각 특징을 잘 살려 그려 놓은 그림은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습니다.
A로 시작하는 과일과 야채로는 살구, 사과, 아스파라거스 등을 보여주고 B로 시작하는 것은 바나나, 브로콜리, 블루베리 등을 보여주며 C로 시작하는 것에는 오이, 샐러리, 옥수수 등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A -Z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알파벳 문자는 굵고 선명하게 왼쪽 상단에 쓰여 있으며 각 과일과 야채의 명칭은 대문자와 소문자 모두 표기해 놓았습니다.
유아들에게 알파벳을 인지시키기에는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사진은 보드북 사진이며, 구매가능하신책은 "페이퍼백+CD" 책입니다.
◈ 책에서 배우는 영어표현 ◈
1. 여러가지 과일과 야채의 영어 이름
apricot, blueberry, cucumber, fig, grapes, huckleberry, indian corn, lemon, yam, zucchini 등등
2. 알파벳 A에서 Z까지
◈ 엄마랑 아이랑 ◈
1. What's this? It's a carrot/ melon/ kiwi, etc.
2. Where is a cucumber? Here it is.
3. What's this? It's "A"/ "B"/ "C", etc.
◈ 작가 소개 ◈
Lois Ehlert는 미국의 위스콘신주 태생으로 위스콘신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였습니다.
Lois는 대학 졸업 후 여러 작가들의 책에 삽화를 그리면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1985년부터 자신의 작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Color Zoo'(알록달록 동물원-시공주니어)로 칼데콧상을 수상했으며, 'Planting a Rainbow', ' Eating the Alphabet', ' Red Leaf, Yellow Leaf' (빨간 잎사귀 노란 잎사귀 - 삼성출판사), ‘Fish Eyes’ 등도 출간하였습니다.
Lois는 강한 색을 주로 사용하며 오리고 붙이는 다양한 콜라쥬 기법을 이용하여 색다른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소박하면서도 평범한 일상적인 소재에서 책의 주제를 찾아내고 이를 단순하게 제시하면서도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주된 특징입니다.
◈ 작가 관련 사이트 ◈
Lois Ehlert 관련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