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거리 및 특징 ◈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로 유명한 에릭칼 작가의 2011년 신간입니다.
2007년 Baby Bear, Baby Bear, What Do You See? 출간 이후 4년만에 만나는 신간이라, 에릭칼 작가의 팬이시라면 오랫만에 만나는 에릭칼 작가의 작품이라 기대를 많이 하시고 계실것 같습니다.
The Artist who Painted a Blue Horse는 어린 화가 아이의 이야기입니다.
어린 아이가 파란 말을 그립니다.
빨간 악어도 그리구요, 노란 소, 분홍 토끼, 녹색 사자, 주황색 코끼리도 그립니다.
보라색 여우, 검정색 북극곰, 물방울 무늬의 당나귀도 그립니다.
실제로는 잘못된 색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 작가의 상상에서 만들어진 여러가지 동물들을 어린 작가는 그리고 있습니다.
이 책 속에 나오는 화가 아이는 마치 어렸을 때의 에릭 칼 인것 같기도 합니다.
에릭칼은 나치가 지배하던 독일에서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그 당시 추상미술은 금지시 되고, 실제 현실을 그리는 것을 강요하는 사실주의 미술만이 강요되는 시기였습니다. 에릭칼의 미술선생님인 Herr Krauss께서 은밀히 추상주의 그림을 보여주셨고, 에릭칼은 그때 선생님께서 보여주신 자유로움(Looseness, Freedom)을 표현한 그림에서 큰 감명을 받아 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 책의 모태가 되었던 프란츠 마르크 (Franz Marc, 1880.2.8~1916.3.4)의 Blue Horse는 1911년에 탄생된 작품이며, 에릭칼의 The Artist Who Painted blue Horse 책이 탄생한 2011년과는 정확히 100년전의 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