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내역 >
* Ruth Schwartz Children's Book Award
* Manitoba Young Readers Choice Award
* Rocky Mountain Book Award
* Hackmatack Award
* Young Reader's Choice Award
* Silver Birch Award
Penelope, unable to hear the hypnotic playing of the Pied Piper, is left behind when he comes to claim the children. Now she must set out on a journey to discover the fate of the missing children of Hamelin and rescue them if she can.
Series:
웬디북 리뷰 : 작성자 이글랜차일드
나이가 무려 101살인 Penelope는 90년 전의 일을 마치 어제 일어났던 일처럼 생생하게 기억한다. ‘피리 부는 사나이’는 마을을 황폐화하는 쥐를 없애기로 하고 대가를 받기로 했다. 하지만 올바른 대가를 받지 못했고, 피리 부는 사나이는 다시 나타나 그 마법의 피리소리로 마을의 아이들을 현혹해 모두 데리고 가버렸다.
Penelope는 11살 생일이 되던 날 아침 갑자기 귀머거리가 되어버렸다. 피리 부는 사나이가 나타난 것도 그때였고, 피리 소리가 들리지 않아 그녀는 현혹되지 않았다. 마을의 현자는 그녀를 향해 사라진 아이들을 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너뿐이라고 말하는데, 그녀를 도울 수 있는 이는 사람이 아니라 말하는 고양이와 Quenten이라는 이름의 용 그리고 흿 멧새 Belle이 전부다.
Robert Browning의 시 《The Pied Piper of Hamelin(피리 부는 사나이)》의 뒷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 Bill Richardson의 《After Hamelin》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전설의 뒷이야기를 궁금해 하고 실제로 어떤 역사학자는 아이들이 사라진 지역을 찾아 현실을 헤매기도 했는데요, 《After Hamelin》은 아이들의 시선에서 마법의 이야기를 새롭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을 위해 Land of Sleep으로 가는 소녀의 애잔한 마음과 어른들의 욕심에 대한 신랄할 비판이 있어, 작품이 더욱 돋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