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내역 >
* Junior Library Guild Selection
*고풍스러운 장서 분위기를 내기 위하여 나이프 컷팅 형태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나이프 컷팅은 책 가장자리가 손으로 뜯은 것처럼 울퉁불퉁하게 절단된 형태로, 매끈한 형태의 일반 커팅보다 고급제본 형태입니다. 영어권 출판에서는 이 제본형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환타지물이나 역사관련서인 경우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이런 류의 제본형태를 택하는 일이 종종 있사오니 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웬디북 리뷰 : 작성자 이글랜차일드
어느 날 낯선 이와 대화를 하던 부모님이 세 남매를 고아원에 맡긴 채 사라졌다. 떠나던 엄마가 Kate에게 당부한 것은 동생들을 잘 돌보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세 아이는 제대로 정착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떠도는 신세가 되고 만다. 그렇게 10년을 떠돌던 중 케임브리지 폴스라는 낯선 마을의 고아원에 자리 잡게 된다.
겨우 한숨을 돌리던 세 아이는 고아원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다 지하 서재를 발견하고 탐험을 시작한다. 그곳에서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은 책을 한 권 발견하는데, 그 책에 케임브리지 폴스의 사진을 넣는 순간 모험이 시작되었다. 드워프와 거인족이 있는 곳이자 마녀가 지배하는 나라, 이 마녀가 사람들을 족쳐가면서 찾는 것은 한 권의 책이었고, 아이들을 모험으로 인도한 바로 그 책이었다. 바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책.
헐리웃의 유명 제작자 John Stephens가 발표한 판타지 《The Books of Beginning》3부작 중 첫 번째 《The Emerald Atlas》입니다. 출간과 동시에 전 세계에 번역될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올해 최고의 판타지 모험극인데요, 전통 판타지 서사에 시간여행이라는 매력적인 소재를 치밀하게 직조해 엮어 넣으면서 굉장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캐릭터를 등장시키면서도 개성을 놓치지 않는데요, 이로 인해서 생겨나는 갈등의 구조는 혀를 내두르게 합니다. 페이지가 줄어가는 게 안타까울 정도로 말이죠.
세 명의 아이들 중에 Kate가 《The Emerald Atlas》의 주인공인 걸 보면 곧나올 2부와 3부는 동생인 Michael과 Emma의 이야기이리라 쉽게 짐작이 되네요. 정말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