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Women(작은 아씨들)》의 저자 Louisa May Alcott의 생애를 그린 작품으로, 1934년 뉴베리 메달을 Cornelia Meigs에게 안긴 《Invincible Louisa: The Story of the Author of Little Women》입니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Louisa May Alcott의 삶은 그야말로 치열했습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동생 Elizabeth를 저 세상으로 보내야 했고, 생계를 위해 통속소설을 쓰면서도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위해 노력을 이어갑니다. 남북전쟁이 터졌을 때는 간호사로 참전해 전장을 전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비위생적인 그곳에서 얻은 질병은 그녀를 평생을 따라다니게 됩니다. 그러면서도 작가로서의 열망은 끊임없이 이어져 쓰기를 멈추지 않는데요, 당시의 경험담을 살린 단편집 《Hospital Sketches》이 마침내 성공하면서 명성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Little Women》으로 굳히기 한판을 하며 대작가의 반열에 들어서게 되죠.
저자 Cornelia Meigs는 《Invincible Louisa: The Story of the Author of Little Women》를 통해 고난의 연속이었던 Louisa의 삶을 극적이면서도 독자와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려내고 있는데요, 미국 근대 문학사의 한 지평을 열었던 Louisa의 삶을 이 작품을 통해서 살펴보는 것도 정말 의미가 있습니다.
photographed by 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