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 고전을 소개합니다.
스토리텔러의 거장인 닐 게이먼이 위대한 북유럽 신화의 눈부신 버전을 선보입니다.
닐 게이먼은 오랫동안 고대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소설의 환상적인 영역을 창조해 왔습니다.
이제 그는 다시 그 출처로 돌아와 위대한 북부 이야기의 뛰어난 연주를 선보입니다.
북유럽 신화에서 게이먼은 주요 북유럽 신들을 구상하면서 신화에 충실합니다.
가장 높고 현명하며 대담하고 교활한 오딘, 오딘의 아들인 토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하지만 신 중에서 가장 현명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거인의 아들인 로키는 오딘의 친형이며 사기꾼이자 뛰어난 조종자입니다.
게이먼은 이러한 원시 이야기를 전설적인 9개 세계의 기원으로 시작하여 신, 드워프, 거인의 업적을 탐구하는 소설적 아크로 만들어냅니다.
어느 날, 토르의 망치가 도난당했을 때, 토르는 수염과 엄청난 식욕으로 인해 어려운 여자로 변장해야만 다시 훔칠 수 있었습니다.
더욱 가슴 아픈 이야기는 가장 현명한 신인 크바시르의 피가 시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주입하는 밀주로 변하는 이야기입니다.
이 작품은 라그나로크, 신들의 황혼과 새로운 시대와 사람들의 재탄생으로 절정에 달합니다.
게이먼의 재치 있고 재치 있는 산문을 통해 이러한 신들은 치열한 경쟁심, 속고 다른 사람을 속이는 취약성,
열정이 행동을 불태우는 경향을 가지고 등장하여 오래전의 신화에 다시 매운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
주인공들
세상이 시작되기 전, 그리고 그 이후
이그드라실과 아홉 개의 세상
미미르의 머리와 오딘의 눈
신들의 보물
최고의 성벽 건축가
로키의 자식들
프레이야의 이상한 결혼식
시인의 꿀술
토르의 거인 나라 여행
불멸의 사과
게르드와 프레이 이야기
히미르와 토르의 낚시 여행
발드르의 죽음
로키의 최후
라그나로크, 신들에게 닥친 최후의 운명
용어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