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바다는 깊고 세상은 넓구나! 나도 저 바다를 누비면 참 좋을 텐데···.”
넓은 세상을 구경하고 싶던 작디작은 달팽이에게 어느 날 커다란 혹등고래가 찾아와 넓은 세상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러고는 꼬리에 달팽이를 태우고 함께 모험을 떠난다.
둘은 우뚝우뚝 솟은 빙산들을 지나 불을 뿜는 산과 금빛 모래밭이 있는 머나먼 바닷가로 가서 힘찬 파도도 만나고,
바다 밑 산호초도 구경한다.
넓은 바다와 높은 하늘을 바라보던 작디작은 달팽이는 새삼 자신이 너무 작은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어느 날, 고래가 그만 해변에 갇혀서 꼼짝도 하지 못하게 되는데···.
과연 작디작은 달팽이는 커다란 고래를 구해낼 수 있을까?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은 넓은 세상을 구경하고 싶은 달팽이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다란 고래와,
그런 고래가 위험에 처하자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래를 구해 준 달팽이의 이야기이다.
달팽이와 고래가 서로 돕는 모습을 통해 비록 외형은 다르지만 저마다의 역할이 있고 그 나름의 중요한 존재임을 보여 준다.
덩치를 뛰어넘는 둘의 끈끈한 우정은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준다.
또, 갯바위에만 붙어서 있는 데 만족하는 다른 달팽이들과 달리
더 넓은 세상을 꿈꾸며 마침내 그 꿈을 이루는 달팽이의 모험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것이다.
악셀 셰플러의 개성 넘치는 그림과 함께하는 푸르른 바다 모험!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은 우뚝우뚝 솟은 빙산들을 지나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머나먼 바닷가부터 아름다운 해변가,
넘실 대는 파도, 깊숙한 바닷속까지, 마치 달팽이, 고래와 함께 드넓은 바다 모험을 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다.
배경이 되는 바다의 푸른색은 시원함이 느껴지는 한편,
그림 전반적으로 따뜻한 색감의 미색이 깔려 있어서 마냥 차갑게만 느껴지지 않고 달팽이와 고래의 우정처럼 따뜻함도 함께 전달된다.
이에 작디작은 달팽이와 커다란 고래의 대조적인 모습은 재미를 더하며,
바닷가 주변에 등장하는 갈매기, 펭귄, 바다표범, 돌고래, 상어, 문어, 앵무새, 원숭이, 곰 등의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악셀 셰플러 만의 개성 넘치는 그림으로 만나는 즐거움도 있다.
특히 악셀 셰플러는 본인의 대표작 『숲속 괴물 그루팔로』의 그루팔로 얼굴을 책 어딘가에 숨겨 넣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그렸는데,
아마 그루팔로를 아는 아이라면 그루팔로를 발견하고는 무척 반가워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