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산타의 고향 핀란드에서 나온 「산타클로스」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가 나왔다!
산타 할아버지는 겨울 휴가에 무얼 하며 보낼까?
『산타클로스와 산타 마을의 일 년』의 후속작 『산타클로스의 겨울 휴가』는 거의 40년 만인 2020년에 핀란드에서 나왔으며, 2024년에는 드디어 한국어판이 출간되었습니다!
세계를 돌아다니며 아이들에게 선물 나누어 주는 일을 마친 산타클로스와 요정들은 코르바툰투리라고 하는 산에 있는 비밀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일이 끝났으니 12월 25일 크리스마스부터 1월 6일까지 13일 동안 산타 마을의 겨울 휴가에 들어갑니다.
크리스마스 아침, 느긋하게 눈을 뜨고 일어나 다 같이 모여서 테이블 가득 차려 놓은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그동안 바빠서 하지 못했던 일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그렇게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는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됩니다.
산타클로스와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생각했을 때,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기 위해 바쁘게 일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하지만 이 그림책에서는 일을 마친 뒤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는 산타 마을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썰매 타는 날, 연극보는 날, 장난치는 날, 운동회, 눈놀이 하는 날 등 매일매일 신나는 날들이 펼쳐집니다.
즐겁게 노는 산타클로스와 요정들을 보고 있으면 함께 산타 마을에서 휴가를 보내고 싶은 기분이 들지 않나요?
그림책 속 곳곳에 숨은 요정을 찾아내며 읽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독후 활동지에서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