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MP3 CD에서 QR코드로 변경 중입니다. 랜덤 출고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도서 소개
번역서보다 더 잘 팔리는 영어원서, 뉴베리 컬렉션을 만나보자!
뉴베리 메달 수상작 데스페로 이야기(The Tale of Despereaux)!
「뉴베리 컬렉션」의 열 번째 책 『데스페로 이야기(The Tale of Despereaux)』은 2004년 뉴베리 메달을 수상한, 미국의 아동문학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의 대표작입니다. 절대 영웅처럼 보이지 않는 영웅, 생쥐 데스페로(Despereaux)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2008년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았습니다.
더욱이 「뉴베리 컬렉션」시리즈로 출간된 이번 책에는 ‘영어 원서’와 ‘워크북’의 기본 구성에 미국 현지에서 2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정식 ‘오디오북’이 기본으로 함께 제공되어 독자들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뉴베리 상(Newbery Award), 그리고 「뉴베리 컬렉션」 이란?
뉴베리 상(Newbery Award)은 미국 도서관 협회에서 해마다 미국 아동 문학 발전에 가장 크게 이바지한 작가에게 수여하는 아동 문학상입니다. 1922년에 시작된 이 상은 ‘아동도서계의 노벨상’이라 불릴 만큼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역사와 권위만큼이나 심사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데, 심사단은 책의 주제의식은 물론 정보의 깊이와 스토리의 정교함, 캐릭터와 문체의 적정성 등을 꼼꼼히 평가하여 수상작을 결정합니다.
롱테일북스에서 출간되는 「뉴베리 컬렉션」은 뉴베리 수상 작품, 그리고 뉴베리 수상 작가의 유명 작품 중에서 한국의 영어 학습에 적합한 작품들을 엄선하여 맞춤형 어학 교재로 재탄생시킨 영어원서 읽기 시리즈입니다.
줄거리
주인공인 생쥐 데스페로(Despereaux)는 작고 병약한데다 큰 귀를 가지고 태어나, 다른 생쥐들에게 놀림을 받습니다. 사람의 노래를 들으며 감동받고 책을 갉아먹는 대신 이야기를 읽는 데스페로는 심지어 성에 사는 피(Pea) 공주에게 사랑에 빠집니다. 데스페로의 이런 유별난 행동은 생쥐 공동체에서 도저히 용서받을 수 없었고, 생쥐 의회는 그를 지하 감옥에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어두운 지하 감옥에는 시궁쥐 로스쿠로(Roscuro)가 살고 있습니다. 빛을 동경했지만 결국 어둠 속에서 살게 된 로스쿠로는 공주의 시녀가 된 미거리 소우(Miggery Sow)를 꾀어 음모를 꾸미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피 공주가 위험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 데스페로는 공주를 지키기 위해 칼 대신 바늘을 차고 감옥을 탈출합니다.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는 작고 보잘것없는 생쥐 데스페로를 통해 독자들에게 절망에서 희망이 피어나는 모습을 생생히 전달합니다. 그리고 모든 고난을 겪어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사랑이라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이 책의 구성
「뉴베리 컬렉션」은 뉴베리 메달 및 아너 수상작, 그리고 뉴베리 수상 작가의 유명 작품들을 엄선하여 한국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최적의 교재로 재탄생시킨 영어원서 읽기 시리즈입니다.
1. 영어 수준과 문장 난이도, 분량 등 국내 영어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정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하였습니다.
2. 기존 원서 독자들의 인기도까지 감안하여 최적의 작품들을 선별하였습니다.
3. 판형이 좁고 글씨가 작아 읽기 힘들었던 원서 디자인을 대폭 수정하여, 판형을 시원하게 키우고 최적화된 영문 서체를 사용하여 가독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4.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은 어려운 어휘를 완벽하게 정리하고 이해력을 점검하는 퀴즈를 덧붙여 독자들이 원서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5. 기존에 구하기 쉽지 않았던 오디오북까지 부록으로 제공하여 리스닝과 소리 내어 읽기에까지 원서를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