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번역서보다 더 잘 팔리는 영어원서, 뉴베리 컬렉션을 만나보자!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작 타이거 라이징(The Tiger Rising)!!
「뉴베리 컬렉션」의 열한 번째 책 『타이거 라이징(The Tiger Rising)』은 뉴베리 메달 수상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아동문학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의 작품입니다. 가슴속 깊이 슬픔을 묻고 세상과 등을 진 12살 소년 롭(Rob)이 스스로 마음을 치유하고 세상과 마주하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는 이 작품은 2001년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까지 오르며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 받았습니다.
더욱이 「뉴베리 컬렉션」시리즈로 출간된 이번 책에는 ‘영어 원서’와 ‘워크북’의 기본 구성에 미국 현지에서 약 13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정식 ‘오디오북’이 기본으로 함께 제공되어 독자들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뉴베리 상(Newbery Award), 그리고 「뉴베리 컬렉션」 이란?
뉴베리 상(Newbery Award)은 미국 도서관 협회에서 해마다 미국 아동 문학 발전에 가장 크게 이바지한 작가에게 수여하는 아동 문학상입니다. 1922년에 시작된 이 상은 ‘아동도서계의 노벨상’이라 불릴 만큼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역사와 권위만큼이나 심사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데, 심사단은 책의 주제의식은 물론 정보의 깊이와 스토리의 정교함, 캐릭터와 문체의 적정성 등을 꼼꼼히 평가하여 수상작을 결정합니다.
롱테일북스에서 출간되는 「뉴베리 컬렉션」은 뉴베리 수상 작품, 그리고 뉴베리 수상 작가의 유명 작품 중에서 한국의 영어 학습에 적합한 작품들을 엄선하여 맞춤형 어학 교재로 재탄생시킨 영어원서 읽기 시리즈입니다.
줄거리
롭(Rob)은 병으로 세상을 떠난 엄마를 땅에 묻고 그 슬픔으로 한참을 웁니다. 그러나 울어도 엄마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단호한 아빠의 말에 따라 엄마와의 추억을 마음속에 숨기고 그의 모든 감정들, 모든 희망들도 마음속 가방 안에 넣고 꺼내지 않습니다.
어느 날, 롭은 그가 거주하고 있는 모텔 뒤 숲에서 우리에 갇힌 호랑이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학교에 가는 버스 안에서 롭은 타지에서 전학 온 소녀 시스틴(Sistine)을 만납니다. 신기하게도 롭은 시스틴과 있기만 하면 닫아두었던 마음속 가방을 열고 숨겨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시스틴 역시 롭에게 자기 부모님에 대한 불만을 털어 놓으며 조금씩 마음을 엽니다.
롭은 시스틴에게 숲에 호랑이가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자 시스틴은 호랑이를 풀어주자고 제안합니다. 롭은 꿈에서 호랑이가 우리에서 나와 날아오르는 장면을 보게 되고, 호랑이를 놓아준다면 자신의 슬픔도 함께 날아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책은 슬픔으로 가득한 롭이 우리에 갇힌 호랑이에게 동정을 느끼고 그를 풀어주면서 스스로 마음을 치유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베리상 수상 작가인 케이트 디카밀로가 이 책을 통해 보내는 힐링 메시지는 독자들에게도 잔잔한 위로를 건넵니다.
이 책의 구성
「뉴베리 컬렉션」은 뉴베리 메달 및 아너 수상작, 그리고 뉴베리 수상 작가의 유명 작품들을 엄선하여 한국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최적의 교재로 재탄생시킨 영어원서 읽기 시리즈입니다.
1. 영어 수준과 문장 난이도, 분량 등 국내 영어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정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하였습니다.
2. 기존 원서 독자들의 인기도까지 감안하여 최적의 작품들을 선별하였습니다.
3. 판형이 좁고 글씨가 작아 읽기 힘들었던 원서 디자인을 대폭 수정하여, 판형을 시원하게 키우고 최적화된 영문 서체를 사용하여 가독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4.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은 어려운 어휘를 완벽하게 정리하고 이해력을 점검하는 퀴즈를 덧붙여 독자들이 원서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5. 기존에 구하기 쉽지 않았던 오디오북까지 부록으로 제공하여 리스닝과 소리 내어 읽기에까지 원서를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