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부영 Little Blue and Little Yellow (페이퍼백 + 오디오 CD) ◈
Little Blue와 Little Yellow는 무척 친한 친구 사이입니다. 같이 놀고 같이 공부하고 늘 가깝게 지내죠.
어느날 엄마가 장보러 가신 틈에 Little Blue는 Little Yellow를 찾아 나섭니다.
이리저리 둘러보다 마침내 찾은 친구가 너무나 반가와 꼬옥 껴안았는데 그만 둘다 녹색으로 변하고 맙니다. 두 친구는 공원에서 놀고, 터널도 달리고, 산도 오르며 놀다가 마침내 지쳐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녹색으로 변한 아이들을 부모님도 못 알아보십니다. 아이들은 너무 슬픈 나머지 울다가 다시 본래 색을 찾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부모님들은 아이의 친구도 껴안아 주시는데 그로인해 부모님도 색이 조금 변합니다. 그제서야 상황을 이해하신 부모님은 이 소식을 모두에게 알리죠.
아이들은 신이 나서 서로 껴안아봅니다. 그리고는 저녁시간 때까지 신나게 논답니다.
이 놀라운 책은 간단해 보이는 반면 무척 깊이있는 내용을 감추고 있습니다.
또한 무척 교육적이기도 하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두가지 색을 지닌 친구가 같이 섞이는 과정에서 색의 혼합에 대해 배울 수 있지만, 깊이 생각해 본다면 우정의 소중함과 인종차별에 대한 교훈이 숨어 있습니다.
What happened when little yellow and little blue hugged?
They became green.
If you mix two different colors, you'll get another color.
Mix white and red. What color do you get? P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