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거리 및 특징 ◈
어린이 도서 관련 상을 여러 개 받은 명작입니다. Kate Greenaway Award, Parent's magazine Play and Learn Award (Picture Book부문), 1997년 Best Toy Awards 도서 부문, Gold Award에서 수상했고, Waterstones Children's Book of the Month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잠잘 시간이라고 말하는 엄마에게 아기는 "아직도 환하기 때문에 안 잘거야."라고 대답합니다. 밤새 깨어있고 싶은 아기는 엄마를 뒤로 한 채 차를 타고 부릉부릉 모험을 떠납니다. 하지만 도중에 만난 호랑이는 피곤하다고, 군인들은 성으로 돌아간다고, 기차는 쉬고 싶다고, 악사들은 졸리다고 같이 놀아주지 않습니다.
악사들의 음악 소리에 여름 태양도 잠자러 들어가고, 타고 가던 차도 점점 느려지더니 마침내 잠에 빠지고 맙니다. 심지어는 달님도 눈을 감고 조느라 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제 아기는 잠든 차를 밀며 걸어가느라 지치기 시작합니다. 모든 것이 잠든 이 세상에 단 한 사람이 깨어있는데, 바로 아기를 무척 사랑하는 엄마입니다.
너무나 피곤하지만 아기가 잠자기 전에는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엄마는 한 손에 아기를 안고, 한 손으로는 차를 밀며 집으로 갑니다. 집에 돌아온 아기는 하품을 하며 잠에 빠집니다.
◈ 오디오 듣기 ◈
Step 1 스토리
Step 2 챈트
◈ 책에서 배우는 영어표현 ◈
* Rhyme이 맞는 단어를 찾아 익힐 수 있습니다. (snoring-roaring, dreaming-parading, resting-racing, tired-instead, played-lulled, trundled-bundled)
* Let's를 이용한 구문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엄마랑 아이랑 ◈
It's bedtime already.
Sleep tight!/ Sweet dreams!/ Good night!
I'm too tired.
I'm too sleepy.
I'm too drowsy.
I'm too weary.
Will you play me a lullaby?
Sure I will.
Everybody was asleep except the baby's mother.
◈ 작가 소개 ◈
이 책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Helen Cooper는 1963년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음악 선생님의 자격을 가진 그녀는 어린이 그림책을 그리는 일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1987년 Kit and the Magic Kite라는 책을 처음 출간하게 되었고 1998년 Kate Greenaway Medal 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의 심리 세계를 그녀의 독특한 감각으로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배경과 등장 인물의 심리 묘사, 상황 묘사, 색채 감각의 탁월함은 여러 모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4권의 책을 그리고 썼으며, 15개 국어로 번역 출판되었습니다.
Helen Cooper는 'The Bear under the Stairs'(1993)로 Smarties Yong Judges Prize를 수상하였고, Waterstones' Book of the Month로 선정되었습니다. 'The Baby who wouldn’t go to bed'(1996)와 'Pumpkin Soup'(1998)로 Kate Green away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녀는 현재 런던 북쪽의 하이게이트(Highgate)에서 역시 작가이자 삽화가인 남편 Ted Dewan과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