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소개 ◈
깔끔하면서도 섬세하게 그린 삽화 속에는 줄거리보다 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교통수단이 달라질 때마다 곰의 복장이 바뀌는데, 그때마다 소년의 신발도 운동화, 슬리퍼, 맨발, 구두 등으로 장소에 맞게 함께 바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가 바뀌어도 자주 등장하는 분홍 빛 새 세마리는 곰이 로켓을 타고 우주 여행을 할 때에도 소년과 함께 나옵니다. 시장에서 본 할머니와 강아지는 바닷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화려한 색상의 작은 그림 하나하나가 주는 즐거움과 파노라마처럼 이어지는 구성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곰이 스카프를 휘날리며 가뿐하게 자전거를 타고 있어요. 표지 안쪽에는 자전거를 비롯한 여러가지 교통수단이 앙증맞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틀 페이지에는 곰과 친구들이 열심히 뛰고 있네요. 걷고 뛸 수 있는 발도 좋은 교통수단이겠지요.
맨 처음 자전거를 타고 도착한 곳은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시장이에요. 아기자기한 물건들로 가득한 시장 풍경을 자세히 보면 할머니 머리 위에 암탉이 앉아 있고, 목거리가 풀린 강아지는 소시지를 먹고 있는 등 재미있는 그림들이 숨어 있어요. 그리고 곰이 여러 교통수단으로 이동하는 그림의 오른쪽 귀퉁이에는 꽃집, 숲 속 나무들, 바다와 모래, 섬 끝자락 그리고 성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서 곰이 어디로 가는지도 미리 알 수 있어요.
게다가 뗏목을 타고 갈 때에는 숲 속 강가에 사는 물고기가, 기차를 타고 바다로 갈 때에는 갈매기가, 그리고 섬으로 향할 때는 고래 지느러미가 살짝 힌트를 주고 있답니다.